별에게
저자: <안녕달> 글그림
출판사: 창비
“네가 와서 집이 참 환해졌지. 우리한테 와 줘서 고마워.”
내 곁을 밝혀 준 소중한 존재에게
독보적인 상상력과 따뜻한 감성으로 사랑받아 온 안녕달 작가의 창작 10주년을 빛내는 그림책 『별에게』가 출간되었다. 첫 창작 그림책 『수박 수영장』 이후, 아이들이 마음껏 놀고 기대어 쉴 수 있는 세계를 그리며 독자의 신뢰를 쌓아 온 작가가 선보이는 열두 번째 작품이다.
하굣길, 아이는 학교 앞에서 작은 ‘별’을 가져온 할머니를 만난다. 별을 조심스레 집으로 데려온 아이는 “달빛을 받아야 잘 자란다”라는 엄마의 말에 따라 매일 밤 별을 데리고 산책을 하며 정성껏 돌본다. 별은 아이가 성장해 독립한 후에도 귤을 따고 낚시를 하는 엄마의 곁을 든든하게 지킨다. 그사이 별은 점점 커지고, 마침내 떠올라 하늘을 향할 준비를 한다.
예전 학교 앞에서 팔리던 병아리를 떠올리게 하는 ‘별’은, 우리가 그리워하는 모든 것을 상징하는 이름이다.
네 꿈을 응원해, 권투 장갑!
저자: <유설화> 글그림
출판사: 책읽는곰
모두 다르고 모두 특별한 우리 아이들 이야기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너희들의 꿈을 응원해!”
장갑 초등학교 아이들이 만들기 숙제를 발표하는 시간이다. 발명가를 꿈꾸는 목장갑이 타임머신을 만들었다며 자랑하는데, 갑자기 천둥번개가 치더니 전기가 나가 버린다. 선생님이 무슨 일인지 알아보러 나간 사이에, 말썽꾸러기 쌍둥이 장갑이 그새를 못 참고 타임머신 단추를 꾹 누른다. 그 순간 교실 벽에 커다란 구멍이 생기더니 아이들을 빨아들인다. 목장갑의 타임머신이 진짜로 작동을 한 것이다.
꼭 그런 건 아니야
저자: <매튜 맥커너히> 글/<르네 쿠릴라> 그림/<황석희> 역
출판사: 서삼독
부모 품을 벗어난 아이가 유치원과 학교에서 실패와 좌절을 겪을 때마다 유연한 관점과 긍정적인 생각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 세상에 내가 최고인 줄만 알았는데 나보다 잘하는 친구가 있다는 걸 깨달았을 때, 힘껏 노력했지만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친한 친구가 나를 챙기지 않아서 너무 속상할 때, 나와 생각이 다른 친구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을 때 등등 아이가 자랄수록 아이의 세상은 점점 더 복잡하고 섬세해진다. 이 그림책은 그 복잡미묘한 인생의 교훈 앞에서 혼란스러워하는 아이들에게 정답은 없지만 대신 더 많은 가능성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그러니 자신감을 가지고 뭐든 해 보라고, 괜찮다고 등을 두드려 주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물론 어른까지 따스한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디 있을까? 숨은그림찾기 1000
놀면서 똑똑해지는 퍼즐북 시리즈
저자: <레이크 프레스> 저
출판사: 길벗스쿨
숨은그림찾기가 무려 1000개나 들어 있어요!
두뇌를 자극하고 집중력과 관찰력을 키워요
화려하고 예쁜 그림이 가득한 책 속에 재미있는 숨은그림찾기가 1000개나 들어 있어요. 동물 농장, 꽃밭, 우주, 바닷속, 정글, 쇼핑몰, 박물관, 놀이터, 우리 집 등 아이가 호기심을 가질 만한 크고 멋진 장면 안에 찾아야 할 그림들이 여기저기 숨어 있지요. 유심히 들여다보며 숨은 그림을 찾다 보면 집중력, 관찰력,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이 쑥쑥 자라나요. 엉뚱한 곳에 숨어 있는 그림을 발견하면 저절로 웃음이 터진답니다. 자, 지금 바로 『어디 있을까? 숨은그림찾기 1000』과 함께하세요! 즐거움과 성취감은 물론, 쌓였던 스트레스까지 해소될 거예요. 특히 100페이지가 넘는 책 안에 숨은그림찾기가 1000개나 들어 있어서 혼자서도, 또는 친구나 가족과도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저자: <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글/<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신형건> 역
출판사: 보물창고
기억나니? 네가 아기였을 적에 엄마 품에서 셀 수도 없을 만큼 듣고 또 들은 그 말.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귀엽고 예쁜 우리 아가를 무릎에 앉혀 놓고 얼마나 사랑하는지 표현해 주세요!
숨을 쉬고, 밥을 먹고, 배설을 하는 것처럼 ‘책읽기’는 당연하게 여겨져야 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아기이기 때문에 어른들보다 작은 숨을 쉬고, 적게 먹을지는 모르지만 아기에게도 이 모든 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저자: <윤여림> 글/<안녕달> 그림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엄마가 세상에 하나뿐인 아이에게 전하는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
신이 세상 모든 곳에 존재할 수 없어 ‘엄마’가 존재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엄마’라는 존재는 아이에게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품이자 든든한 버팀목이 아닐까요? 엄마 또한 세상에 하나뿐인 아이를 위해 무엇이든 다 할 수 있고, 무엇이든 해 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점점 자라면서 엄마가 아이와 모든 것을 함께 할 수 없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엄마 곁을 떠나 아이 혼자서 세상을 마주하고, 혼자서 걸어가야 할 순간이 찾아오지요. 바로 그때 엄마가 아이에게 들려줘야 할 그림책이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는 앞으로 멋지게 세상을 살아갈 아이에게 전하는 엄마의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입니다. 태어나서 어른이 될 때까지....... 변화무쌍한 성장 과정 속에서 아이에 대한 엄마의 변함없는 사랑을 이야기합니다.
수박 수영장
저자: <안녕달> 글,그림
출판사: 창비
뜨거운 여름날, 커다란 수박 안에 들어가 수영을 한다는 시원하고 호방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사람들이 수박 안에서 수영하는 모습이나 수박씨와 수박 껍질을 이용해 다양하게 노는 모습들이 즐겁게 전해집니다. 특히 아이부터 어른 또 장애를 가진 사람까지 한동네 사람들이 구별 없이 한곳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려 노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소반 위에 놓인 다 먹은 수박 한 통과 숟가락들이 묘사되어 ‘수박 수영장’이 실제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도록 상상의 여지를 열어 두었습니다. 안녕달이 쓰고 그린 첫 번째 그림책으로, 발랄한 상상력과 재치가 빛나며 가족에 대한 애정과 이웃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담겨 있습니다.
사과가 쿵!
저자: <다다 히로시> 저/<정근> 역
출판사: 보림
숲속 동물들이 펼치는 즐겁고 신나는 사과 잔치. 커다란 사과가 쿵! 하고 떨어집니다. 두더지, 개미, 다람쥐, 너구리 등의 동물들이 하나 둘 찾아와 사이좋게 사과를 나눠 먹어요. 단순한 내용과 경쾌한 진행, 반복적인 구성으로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
딱 맞는 돌을 찾으면
저자: <메리 린 레이> 글/<펠리치타 살라> 그림/<김세실> 역
출판사: FIKAJUNIOR(피카주니어)
2024 미국 아마존 최고의 아동 도서 선정작
때로는 바위 더미 속에서 흥미로운 것을 볼 수도 있고, 자신에 대해 흥미로운 것을 알아차릴 수도 있어요. 이 책은 인내심, 자기 발견, 자연과 형성할 수 있는 깊은 연결 등의 주제를 아름답게 탐구하는 그림책으로,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가장 소중한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힘을 길러 주며, 발견의 의미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줍니다. 나를 둘러싼 세상과 돌 그리고 나에 대한 끊임없는 탐험과 탐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용기와 영감을 주는 그림책입니다.
시계탕
저자: <권정민> 글그림
출판사: 웅진주니어
"10분 내로 준비해." "3분 있다 불 끄는 거야."
시간에 집착하는 엄마와 '내가 왜 그래야 하지?' 의문을 갖는 아이.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하루아침에 시계로 변해 버렸다!
천천히 밥을 먹고 느긋하게 학교에 다녀와 보니, 엄마가 완전히 멈춰 버린 게 아닌가.
아이는 고장 난 엄마를(시계를) 고치기 위해 집을 나서는데......
'육아책 핫랭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영유아 추천 도서 (0) | 2025.03.31 |
---|---|
오늘의 영유아 추천 도서 (0) | 2025.03.28 |
2025-03-25 유아 베스트 셀러 (0) | 2025.03.26 |